검진센터 꼼꼼히 비교해보고 선택하세요... 사내 상담 부스도 마련
중앙사보 2018.04.05

징검다리 연휴가 있는 4~5월 나들이 계획을 세운 사우가 많을 것이다. 화창한 봄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잠시 시간을 내 평생 건강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중앙그룹 사우들의 건강검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해 시행한 설문조사를 기준으로 사우들이 자주하는 질문과 새롭게 추가된 내용을 안내한다.

 

Q. 건강검진 대상과 지원 금액은. 
그룹 입사 2년 차 이상 직원에게 연 40만원의 검진 비용이 지원된다. 전년도 미수검자인 경우 연 80만원까지 가능하다. 수검 전 각사 담당자에게 회사별 운영 정책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Q. 가족 지원은 가능한가. 
임직원의 배우자, 직계 가족은 그룹 협약 병원에서 직원과 동일한 비용(법인 수가)으로 검진할 수 있다. 


 

Q. 검진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은.
검진 기간은 1년 365일 26개 건강검진센터(2018년 기준)에서 수검이 가능하다. 다만 매년 3월 제휴업체 재계약 시기를 기점으로 검진 항목에 변동이 있을 수 있다. 검진센터 계약 기간이 만료됐다는 안내를 받은 경우 본사 총무팀(02-751-9175)으로 연락하면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Q. 검진센터가 많아 선택이 어렵다. 
올해부터는 매년 실시하는 건강검진 사우 만족도 조사 결과를 조인스넷에 공지해 사우들이 검진센터별 방문자 수, 만족도 수치를 확인해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검진 센터별 상담 부스를 서소문 J빌딩, 상암동 JTBC빌딩 등 그룹 사옥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사내 공지할 계획이다.


 

Q. 검진항목이 적은 것 같다. 
검진 항목의 수를 우선으로 고려하는 경우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 센터보다 전문 검진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좋다.

Q. 검진 대기 시간이 길다. 
대부분의 사우가 연말에 검진을 받기 때문에 센터 또한 이때 가장 붐빈다. 연말 성수기를 피해 연내 검진을 받으면 대기 시간은 짧고 상담 시간은 길어져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Q. 지방에도 그룹 협약 검진센터를 늘려 달라.
현재 광주·대구 등 주요 도시의 대학병원 등 기관을 물색했으나 최소 인원 보장 문제로 협약에 어려운 점이 있다. 지방 주요 도시에 검진센터를 운영하는 KMI 한국의학연구소와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 등을 방문하길 권장한다. 


 

Q. 검진비 환급이 오래 걸린다. 
비용 환급은 각사 비용 지급 스케줄에 따라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다. 환급 지연으로 문제가 예상되는 경우 법인카드 결제를 활용해 주기 바란다. 
양진수 사원ㆍ중앙홀딩스

양진수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