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4 개국 한 달 만에 '화제성 1위'에... 트렌드 라이프스타일 채널로 '우뚝'
중앙사보 2018.07.05

트렌드 라이프스타일 채널 JTBC4가 개국 한 달여 만에 케이블 라이프·뷰티 채널 가운데 온라인 화제성 1위에 올랐다. 온라인 화제성 전문 조사 업체 굿데이코퍼레이션이 지난 5월 발표한 종합 방송국 화제성 순위 TOP20에서 JTBC4는 14위에 처음 진입했으며, Olive·OnStyle·OtvN 등을 제치고 라이프·뷰티 채널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특히 오리지널 콘텐트 ‘비밀언니’ ‘WHYNOT-더댄서’는 첫 방송 이후 각각 금요일과 토요일 화제성 순위 TOP10에 꾸준히 진입하며 OnStyle의 ‘겟잇뷰티’, Olive의 ‘원나잇푸드트립’을 넘어서는 저력을 보였다.

‘비밀언니’는 연예계 선·후배가 하룻밤을 보내며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한채영-예리, 선미-슬기, 효연-휘인 커플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6월 종영한 ‘WHYNOT-더댄서’는 슈퍼주니어 은혁, 하이라이트 이기광, 샤이니 태민, NCT 지성이 출연한 댄스 리얼리티로 20~30대 타깃 오디언스층에 높은 화제성 성과를 냈다.

 

이와 함께 토니안·산다라박·신소율·치타·김진경 등 셀럽들이 직접 메이크업을 해주는 ‘미미샵’, MC 황승언·구하라·이수현이 직접 체험하고 추천하는 뷰티 프로그램 ‘마이 매드 뷰티 다이어리’도 꾸준히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외에도 인기 요리 유튜버 국가비의 ‘팔로잉가비’를 비롯해 인형이 호텔들을 여행하는 ‘고독한 호텔러(코스모폴리탄),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출장 메이크업을 해주는 ‘미친 딜리버리 2(쎄씨)와 같은 매거진 콘텐트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규 오리지널 콘텐트인 인맥 진단 버라이어티 ‘인간이 왜그래’도 론칭을 앞두고 있어 높은 화제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JTBC플러스 엔터트렌드부문 강주연 트렌드총괄은 2034 여성 시청자 타깃의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등 트렌디한 콘텐트를 지속적으로 제작·편성할 예정이라며 매거진 부문과의 협업 및 디지털 연계성을 강화해 앞으로도 높은 화제성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한슬 사원·JTBC플러스

김한슬 사원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