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팍한5형제' 'GOSTOP' … JTBC ‘꿀잼 예능’보며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중앙사보 2019.09.05

‘어서 말을 해”슈퍼밴드”캠핑클럽’까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으로 사랑받고 있는 JTBC가 추석을 맞아 파일럿 예능 세 편을 새롭게 선보인다. ‘괴팍한 5형제”GOSTOP”막 나가는 뉴스쇼’가 그것이다. 가족과 함께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꿀잼 예약’ 예능들을 소개한다.



신개념 논쟁 토크쇼! 뭐든지 줄 세우는 ‘괴팍한 5형제’ ‘괴팍한 5형제’는 까다롭고 별난 다섯 명의 출연자가 모여 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평범한 주제에 대해 줄 세우며 논쟁하는 프로그램이다. 까다롭고 별난 다섯 명의 5형제로는 서장훈, 박준형, 김종국, 주우재, 엑소 백현이 확정됐다. 맏형 서장훈을 필두로 박준형, 김종국이 형님 라인을 맡아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예능 조합을 보여줄 예정이다. 배우, 라디오 DJ, 모델 등 다방면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예능 치트키’ 주우재와 엑소 백현의 막내 라인 역시 시청자의 눈길을 잡는다.


‘괴팍한 5형제’는 논리적인 주장부터 근거 없는 ‘우기기’까지 모두 허용되는 원초적인 토크쇼를 지향한다. 20대부터 50대까지 모두 모인 ‘5형제’의 다양한 연령층과 그들이 한 치도 물러서지 않고 치열하게 토론하는 모습들이 프로그램의 관전 포인트다. 추석 연휴 첫날인 9월 12일(목) 밤 11시에 방송된다.



‘경험치만렙’ MC+방청객, 어른들의 고민 타파! ‘GOSTOP’ 9월 15일(일) 밤 9시에는 ‘GOSTOP'(이하 ‘고스톱’)이 방송된 다. ‘고스톱’은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고민들을 익명으로 제보 받고 여러 사람의 경험담과 의견을 통해 함께 해답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하하, 장윤주, 유세윤, 스윙스, 김원중이 MC로 출연한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가득 메우는 연애·결혼·일·사회생활 등 어른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경험치 만렙’의 MC들과 100명의 방청객이 머리를 맞댄다. 솔직하고 가감 없는 의견을 전하며 문제적 사연들에 대해 소신있게 정답을 찾아 나간다.
누구나 부딪힐 수 있는 현실적인 문제들과 각 분야에 속한 다양한 인물들이 내놓는 의견은 이 시대의 고민과 트렌드를 가장 뚜렷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연예인 기자단이 파헤치는 특종! ‘막 나가는 뉴스쇼’ 추석 연휴의 마지막 밤은 ‘막 나가는 뉴스쇼'(이하 ‘막나가쇼’) 가 책임진다. ‘막나가쇼’는 출연자들이 직접 대한민국이 주목하고 있는 핫이슈의 뒷이야기를 취재하고 풍자와 해학을 담아 보도 하는 예능형 뉴스쇼다. 특종을 전파할 열혈 기자단에는 시대의 독설가 김구라와 재치 넘치는 입담의 소유자 전현무, ‘선넘규’ 캐릭터로 예능계를 장악한 장성규가 출연한다. 풍자 코미디의 달인 최양락과 ‘센 언니’ 제아·치타가 합류해 다양한 뉴스의 이면을 속시원하게 파헤칠 예정이다.
‘막나가쇼’는 사회·정치·문화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지금 우리가 가장 주목하는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기발한 발상과 직접 몸으로 부딪히는 취재, 뉴스와 예능이 만나 만들어내는 신선한 웃음이 이 프로그램의 매력이다.
노지수 사보기자·JTBC
노지수 사보기자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