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의 뉴스, 커리어, 라이프스타일을 다루는 중앙일보의 ‘듣다 보면 똑똑해지는 라이프’(이하 듣똑라) 유튜브 채널이 최근 단기간 급성장해 화제다.
지난 3월 28일 구독자 1만 명을 달성한 지 불과 5일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유튜브에서 구독자 10만 명 달성 시 전달하는 기념패)을 받게 됐다. 5월 11일 현재 듣똑라 채널의 구독자 수는 17만을 넘었다.
채널 급성장 뒤에는 이현 기자가 담당하고 있는 WONEY(워니) 시리즈의 폭발적인 반응이 있었다.
WONEY는 전세 대출, 주식, 금리 등 밀레니얼 세대가 관심 있어 하고 직접 적용해볼 수 있는 주제들을 선정해 친근하게 설명하는 시리즈로 올해 듣똑라가 시즌3를 맞으며 유튜브 채널 강화를 위해 진행한 프로젝트 중 하나다. 이에 대해 이현 기자는 아직 실버 버튼이 오지 않아 믿기진 않는다. 구독과 좋아요 등 여러 방법으로 응원해준 동료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경제·재테크 시리즈 WONEY 외에도 '듣똑라'에서는 김효은·홍상지 기자가 진행하는 문화 콘텐트 시리즈 '상효 작용'도 만드는 등 다양한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팟캐스트로 시작해 진정성 있는 콘텐트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한 ‘듣똑라’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나규봉 사보기자·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