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0주년 코스모폴리탄 20개 커버 발행 …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화제
중앙사보 2020.09.03

독자 참여 생리대 기부 캠페인
챌린지 영상은 공익 광고 노출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코스모폴리탄 코리아의 20주년을 맞아 20인의 스타가 매거진 커버를 장식해 연일 화제다. 코스모폴리탄은 20년 동안 보내준 독자들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9월호 커버 페이지를 스무 개 버전으로 제작했다.


매거진의 커버 페이지는 시대의 흐름과 트렌드 변화를 대변하는 상징이다. 그만큼 이번 스무 개의 커버는 2000년 코스모폴리탄 코리아가 창간한 당시 가장 화제의 중심에 있었던 가수 겸 배우 엄정화부터 자신의 위치에서 묵직하게 스스로 존재감을 다지는 모델 한혜진과 배우 류준열까지 지금 가장 핫한 인물들로 채워졌다.


Z세대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는 ‘제페토’ 애플리케이션의 코스모폴리탄 캐릭터 ‘핫티’가 이번 9월호 커버에 등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매거진 역사상 유례없는 3차원 증강 현실 캐릭터의 커버 모델 데뷔는 독자들의 큰 관심을 받을 만했다.


창간 20주년의 일환으로 코스모폴리탄은 끊임없이 도전하는 당신을 응원한다는 의미로 코스모 챌린지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고마운 독자들의 목소리를 코스모폴리탄 웹사이트 배너에 실어주는 이벤트, 커버 스타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코스모폴리탄은 주 타깃 독자인 여성 청소년을 위해 생리대 기부 챌린지에 나섰다. 이번 호 커버 스타가 참여한 '페스티벌' 챌린지 영상을 보고 독자가 그 챌린지에 참여하면, 참여한 숫자만큼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생리대를 기부하는 방식이다. 챌린지 영상은 코스모폴리탄의 틱톡 계정(@cosmopolitan_kr)과 인스타그램 계정(www.instagram.com/cosmopolitankorea)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이번 챌린지는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코스모폴리탄과 중앙일보, 메가박스 3사가 협업해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미디어타워와 파르나스 미디어타워의 전광판을 이용하기로 했다. 챌린지 영상을 공익 광고로 9월 한 달간 노출해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예정이다.


한편 2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제작된 코스모폴리탄 캔버스 백은 심플한 디자인과 20권의 잡지를 한꺼번에 담아도 하중을 견디는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해당 패키지 상품은 코스모폴리탄 9월호 20권을 모두 구매한 독자에게 제공되며 YES24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여주혜 대리·JTBC PLUS

여주혜 대리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