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서 만나 변화·도약 강조 … 디지털 중심 사업구조로 대전환하자
HLL 중앙사보 2022.01.06
2022 fLLex 컨퍼런스 '게더타운'에서 비대면 개최

지난해 12월 21일 2022 JTBC PLUS 럭셔리&라이프스타일군 내일컨퍼런스가 개최됐다. 행사의 이름은 럭셔리(Luxury)와 라이프스타일(Lifestyle)의 'L'에 전문가를 뜻하는 Expert를 합쳐 'fLLex 컨퍼런스'로 지었다. 중앙그룹의 새로운 사업부문으로서 변화와 도약을 강조하는 자리인 만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게더타운에 비대면으로 모인 럭셔리&라이프스타일군 임직원들

강주연 부문대표는 향후 3개년 로드맵에 대해 "팬덤 오디언스 기반의 버티컬 서비스, 미디어 커머스, 커뮤니티 마케팅 활성화 등을 주요 목표로 나아갈 것"이라며 "미디어 사업과 스튜디오닷 사업 모두 디지털 중심 사업 구조로 대전환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좋은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직원을 고객처럼 여긴다는 '직원 가치 제안'을 예로 들며 "수평적이고 민첩한 조직문화를 통해 급변하는 시장에서 보다 많은 사업적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각 사업부는 2022년 방향성과 주요 추진 과제, ESG 경영 전략을 공유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구성원의 참여율과 만족도도 매우 높았다. “물리적 공간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어 편했다” “팀별 비전에 대해 보다 심도 있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였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한예슬 대리 JTBC PLUS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