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장례식장에 '꽃보다 기부'
중앙홀딩스 중앙사보 2015.06.22

사단법인 위스타트가 7월부터 색다른 나눔 캠페인을 펼친다. ‘특별한 날을 꽃보다 기부(Give You)로’라는 이름의 경조사 문화 바꾸기 운동이다.

 

축하나 경조 화환 보낼 사람이 결혼 당사자나 상주(喪主) 이름으로 위스타트에 기부를 하면 위스타트에서 ‘기부 화환(축하 혹은 근조의 종이화환)’과 기부증서를 행사 장소에 보내주는 방식이다. 결혼 당사자나 상주가 화환 대신에 위스타트에 기부해달라고 유도할 수도 있고, 보내는 사람이 자발적으로 참여를 한 뒤에 결혼 당사자나 상주에게 연락해 이를 알리면 된다.

 

우리의 화환 문화는 개선해야 할 여지가 큰게 사실이다. 짧은 시간 행사장을 빛내고 버려지는 경우가 태반이다. 일생 한 번의 소중한 결혼식, 가족이나 친지와의 영원한 이별 등 기쁘고 슬픈 날 ‘꽃 화환’ 대신 ‘기부 화환’을 보냄으로써 나눔을 실천하고 감동이 있는 경조사 문화로 승화시킬 수 있다. 기부 화환으로 전달하는 감동과 사랑은 위스타트를 통해 국내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데 쓰인다. 

 

◇ 참여방법

축하나 경조 화환 보낼 사람이 위스타트에 전화(02-318-5004)해 기부 의사 전달

→ 위스타트에 기부금 전달

→ 위스타트는 의뢰인 요청대로 기부 화환과 기부증서 행사 장소로 보냄

→ 행사 이후 결혼 당사자나 상주는 위스타트에서 후원금 영수증을 수령하고 기부자 예우를 받음.

임선영 기자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