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카드뉴스, 웹툰 코중데 ‘좋아요’ … SNS 달궜다
중앙일보 중앙사보 2015.07.27
코리아중앙데일리 콘텐트 모바일 영향력 확대 청신호
코리아중앙데일리가 선보인 두 개의 모바일 콘텐트. 윗줄은 덕혜옹주를 주인공으로 한 카드뉴스, 아랫줄은 중앙데일리 사우의 일상을 소재로 한 웹툰.

 

“Too Hot? Fight the Heat by Eating Eel.”(더우시죠? 장어 드시면서 더위를 견디세요.)

 

23일 코리아중앙데일리가 페이스북(facebook.com/KoreaJoongAngDaily)에 올린 ‘여름보양식, 장어의 모든 것’ 카드뉴스의 제목이다. 이 카드뉴스는 평소 게시물에 비해 5배 이상 많은 이용자들에게 전파됐다. 페이스북 게시물은 클릭·댓글이 많거나 ‘좋아요’를 누르는 사람이 늘수록 더욱 많은 이용자에게 퍼지는 특성이 있다. 지면뿐 아니라 모바일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중앙데일리의 시도에 성공 청신호가 켜진 것이다. 영어 카드뉴스는 국내 영어신문사 가운데 중앙데일리가 처음 선보인 서비스다. 중앙데일리는 카드뉴스뿐 아니라 웹툰도 만들었다. 현재 연재하는 웹툰은 중앙데일리 사우의 일상을 소재로 한 ‘김 인턴의 우아한 코중데(‘코’리아‘중’앙‘데’일리) 라이프’다. 인턴이 직장에서 겪을 만한 난처한 상황을 만화로 코믹하게 구성했다. 3편까지 연재된 ‘코중데 라이프’의 팬도 생겨나고 있다.

 

중앙데일리 뉴스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앱을 내려받은 뒤 페이스북 댓글로 인증사진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선물은 뮤지컬 티켓, 메가박스 영화표, 전화영어 수강권, 중앙데일리 구독권, 책 등이다. 중앙미디어네트워크 사우도 참여할 수 있고 당첨자는 다음달 17일 발표된다.

배익호 대리 코리아중앙데일리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