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위험, 포도알 품은 돼지고기로 싹~
중앙사보 2015.08.10
JTBC 보고 정보 얻고 ⑦ '힐링의 품격'의 건강음식
먹고(食) 말하고(talk) 즐기는(樂) 맞춤형 힐링 토크 버라이어티 ‘힐링의 품격’(일요일 오전 7시30분). 건강검진에서 활성산소 수치가 428(정상 160~230)까지 올라가 동맥경화 위험 경고를 받은 가수 유현상. 전문가들은 어떤 건강 음식을 추천했을까.   활성산소로 인한 동맥경화가 일으키는 대표적 질환  ▶심근경색: 심장으로 가는 혈관이 막혀 심장 근육이 괴사하는 병. 한국인 사망원인 3위  ▶뇌졸중: 뇌 혈관이 갑자기 막히거나 터져서 뇌가 손상되는 질환.
항산화 힐링 식재료  ▶포도: 과도한 활성산소를 없애고 면역력을 높여준다.  ▶토마토: 내장·체지방 다이어트와 동시에 대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추천 요리  ▶‘포도알 품은 돼지고기’요리법   1. 통째로 간 포도즙을 돼지고기에 바른 뒤 15분간 재운다.   2. 발사믹 식초, 간장, 물, 설탕 약간, 마른 고추, 얇게 썬 마늘, 포도 10알을 넣고 끓여 소스를 만든다. 이때 밤과 대추를 함께 넣으면 영양가가 올라 간다.   3. 재워둔 돼지고기 위에 깻잎·포도·청양고추·모차렐라치즈를 올려 돌돌 말아준다.   4. 밀가루·달걀·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 노릇노릇하게 튀겨낸다.   5. 소스를 뿌리고 완성된 ‘포도알 품은 돼지고기 튀김’을 올린다. 홍유진 대리·드라마하우스앤드제이콘텐트허브
홍유진 대리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