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중맞은 스포츠 패션 가이드
중앙홀딩스 앙중크루 2023.08.15

MZ세대의 올여름 패션 트렌드로 '스트릿⋅캐주얼, 스포츠 브랜드'가 급부상 중이다. 골프와 테니스, 등산 등 야외 스포츠를 즐기는 MZ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고프코어, 캠핑, 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대폭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렇다면 MZ세대는 어떤 스포츠와 패션을 선호하고 관심을 가질까? 중앙그룹 럭셔리앤라이프스타일군에 속한 엘르, 코스모폴리탄을 참고한 ‘앙중맞은 스포츠 패션 가이드’를 보며 트렌드를 알아보고 나만의 스타일에 투표해 보자!

 

중앙그룹은 #룩북이다.

스포츠, 패션 입문자부터 덕후들까지 사로잡을 중앙그룹 #룩북.

스포츠 패션 가이드 하나에 중앙그룹만의 다양한 콘텐트와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GOLF LOOK

  • ▶ 주로 비즈니스 관련 또는 친목 도모를 위해 골프를 즐겼던 기성세대와는 달리 MZ 세대는 운동 목적뿐 아니라 화려한 골프 웨어와 아이템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표현하는 또 하나의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SNS(인스타그램)에 골프와 관련 해시태그인 #골린이, #골프웨어 등 자신의 골프 라이프와 관련된 일상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 ▶ 페미닌하고 러블리한 라운드 룩부터 바람막이, 맨투맨과 반바지 등 자신이 추구하는 패션 스타일에 맞게 아이템을 구입하고 무드를 더한다.

 

⛳ 중앙그룹의 스포츠비즈니스군에는 JTBC GOLF와 JTBC GOLF & SPORTS 채널이 있다.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하는 골린이라면 JTBC GOLF에서 프로 골퍼들과 함께하는 짧지만, 강한 골프 레슨을 받아보자. JTBC GOLF 레슨 영상 시청하기

 

 

 

TREKKING LOOK

  • ▶ 과거 아버지들의 ‘올드’한 취미로 여겨졌던 등산이 MZ세대 스포츠로 넘어오면서 산뿐만 아니라 자연 곳곳을 걷는 트레킹으로 진화했다. 이 유행과 함께 MZ세대들이 아웃도어룩 트렌드도 바꿔놓고 있다. 아재룩의 귀환이라고 불리며 편안함과 자유로움,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패션이 유행하면서 **'고프코어(gorpcore)'**는 대세가 됐다.
  • ▶ 고프코어는 야외 활동 시 체력 보충을 위해 먹는 견과류인 **고프(Gorp)**와 자연스러운 멋을 추구하는 **놈코어(Normcore)**의 합성어다.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기능성 의류를 일상복으로 승화한 실용적인 패션을 뜻한다. MZ세대 사이에선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카고조거팬츠, 바람막이가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 패션의 완성은 양말이라는 말이 있다.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되면서 반바지를 입는 사람도 늘어났다. 이때 양말 길이가 패션의 한 끗 디테일을 결정한다. 트레킹룩, 여름룩에 날개를 달아줄 양말을 중앙그룹의 YEET에서 소개한다. 특별한 스포츠 양말, 오드삭스 구경하기

 

 

 

RUNNING LOOK

  • ▶ 러닝에 빠진 MZ세대는 러닝 패션도 ‘힙’하게 입는다. 현재 축구유니폼을 일상생활에서 입는 블록코어룩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 중이다. 블록코어(Blokecore)는 남자를 지칭하는 속어인 **‘블록(Bloke)’**과 평범함을 멋으로 승화한 패션 용어 **‘놈코어(Normcore)’**가 합쳐진 것으로 축구 유니폼을 일상복과 결합하여 웨어러블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즐기는 것이 포인트다. 지금 가장 핫한 패션 트렌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파급력과 인기가 대단하다.
  • ▶ 스포츠 브랜드와의 콜라보도 다수 등장하고 있다. 발렌시아가와 아디다스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유니폼 스타일의 오버사이즈 티셔츠, 진짜 축구 유니폼 같은 높은 싱크로율로 블록코어 패션을 제대로 즐기기 좋은 Kappa 티셔츠 등이 있다.

 

🏃‍♂️‍러닝에 몰입하는 MZ세대는 러닝 크루를 만들거나 마라톤에도 다양하게 참여한다. 러닝을 즐긴다면 언제 어디서나 즐겁게 달리고 기록할 수 있는 중앙그룹의 러너블을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 러너블 설치하러 가기

 

 

 

TENNIS LOOK

 

  • ▶ “골린이 따라 테린이 온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골프에 이은 테니스가 MZ세대 유행 스포츠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테니스는 MZ세대 패션 장비 중 하나로 스커트, 니트, 팔찌를 활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 골프는 과거부터 꾸준히 성장해 온 시장이라면 테니스는 신규 유입자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시장임을 알 수 있다. 새롭고 다양한 것을 시도하기 좋아하는 특성에 따라 MZ세대에게 스포츠는 단순한 운동이 아닌 자기표현의 수단 중 하나인 것으로 분석할 수 있는데, '패션' 또한 새로운 스포츠를 도전하는 데 중요한 요소임을 알 수 있다.

 

🥎 코트 위에서 입는 운동복 기능의 테니스 스커트부터 연예인 무대의상으로도 활용되는 테니스 스커트. 백화점을 비롯한 패션 브랜드에서 테니스 패션을 출시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 MZ세대 Hype Girl들의 필수템, ‘테니스 스커트’ 스타일링을 중앙그룹의 코스모폴리탄에서 알아보자. 입는 순간 하이틴 걸 완성, 테니스 스커트 스타일링 보기

 

 

 

앙중맞은 스포츠 패션 가이드 시상식

 

위에서 살펴본 4가지 스포츠 패션 중 가장 맘에 드는 스타일에 투표해보자!

 

오세빈 앙중크루 1기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