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L, 신규 레이블 ‘언코어’ 설립 … 글로벌 IP 파워하우스 노린다
SLL 중앙사보 2025.01.03
YG PLUS와 음악 IP 출사표 첫 아티스트는 ‘프로젝트 7’

SLL이 지난달 12일 YG PLUS와 함께 신규 음악 레이블 ‘언코어(UNCORE)’의 설립을 공식 발표하며, 기존의 드라마·영화·예능 콘텐트 제작을 넘어 음악 사업으로의 본격적인 확장에 나선다.


언코어는 SLL 산하에 설립된 아이돌 전문 기획사다. 음악 콘텐트 제작, 퍼포먼스 기획, 음원 및음반 유통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YG PLUS는 글로벌 팬덤 확장과 체계적인 국내외 활동을 지원하며 협력할 예정이다.

 


언코어의 첫 번째 아티스트는 지난달 27일 JTBC ‘PROJECT 7(프로젝트 7)’에서 최종 선발된 그룹 ‘CLOSE YOUR EYES(클로즈 유어 아이즈)’다. 2025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매니지먼트 활동을 시작하며, 음원·음반·공연·IP 사업 등 비즈니스 영역을 점차 넓혀갈 계획이다.


언코어는 ‘PROJECT 7’의 뒤를 잇는 방송 프로젝트와 자체 신인 개발에도 참여해 K팝 엔터테인먼트 기획사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언코어 소속 첫 아티스트 ‘CLOSE YOUR EYES(클로즈 유어 아이즈)’. 지난달 27일 ‘PROJECT 7’에서 TOP 7으로 데뷔가 확정됐다. 왼쪽부터 서경배·송승호·김성민·전민욱·장여준·마징시앙·사쿠라다 켄신.

SLL 관계자는 “SLL이 기존 드라마 제작 및 유통 중심 사업구조에서 글로벌 IP 파워하우스로 성장하기 위해 이번 언코어 설립은 큰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음악 사업 역량을 내재화하고 후속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아티스트를 확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언코어(UNCORE)’라는 레이블 이름은 고성능 달성을 위해 핵심(Core)에 밀접하게 연결돼야 하는 마이크로프로세서 관련 용어에서 착안했다. 이는 음악 사업의 중심인 팬덤을 ‘코어(core, 핵심)’로 보고, 언코어 레이블이 팬과 아티스트 사이에서 중요한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김찬혁 팀장 SLL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