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net 게시판
중앙사보 2016.09.08

JTBC, 페이스북 운영 우수 사례로 소개
9월 2일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코엑스에서 열린 페이스북코리아 주최 콘퍼런스 ‘Mobile Moves Business’에서 JTBC ‘아는 형님’ ‘2016 우리의 선택’ 페이스북 라이브가 모바일 마케팅부문 우수 사례로 소개됐다. 행사는 변화를 거듭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는 모바일 마케팅 툴과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는 자리로 페이스북코리아의 고객사 및 국내 마케팅 전문가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콘퍼런스에서는 모바일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 이어졌는데, 특히 JTBC의 페이스북 운영 사례가 전문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유경철 페이스북코리아 미디어총괄팀장은 JTBC ‘아는 형님’이 본방송을 페이스북 라이브로 진행했던 사례를 들며 “모바일 유저들의 관심을 끄는 데 라이브툴이 유용하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라이브가 매력적인 이유로는 즉각성·연결성·독점성·의외성 등 네 가지로 요약했는데 의외성으로 성공한 사례로 JTBC 선거방송 ‘2016 우리의 선택’을 꼽았다. 유 팀장은 사전 기획된 콘텐트만을 송출하던 방송사도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새로운 시도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했다.

 

중앙일보 창간 51주년 독자 이벤트
중앙일보가 창간 51주년을 맞아 9월 1~20일 중앙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중앙멤버십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냉장고, 최신 스마트폰, 휘닉스파크 숙박권, 메가박스 영화관람권 등 경품을 준다. 당첨자 발표는 9월 22일. 자세한 사항은 중앙멤버십 홈페이지 참조.

 

10월 16일 ‘위아자 나눔장터’ 개최
2016 ‘위아자 나눔장터’가 10월 16일 서울 광화문 광장·부산대전대구 등 전국 4개 도시에서 열린다. 위아자는 ‘위스타트’ ‘아름다운 가게’ 등 JMent의 대표 공익 캠페인의 앞 글자를 딴 행사로 2005년 중앙일보 창간 40주년을 기념해 처음 열렸다. ‘JMnet 직원장터’ 운영을 위해 임직원은 9월 말일부터 각사 총무팀에 집에서 안 쓰는 물건 등 기증품을 제출하면 된다.

 

메가박스 ‘Next Leader 간담회’ 열려
메가박스의 예비점장 후보군과 경영진이 만나는 ‘Next Leader 간담회’가 9월 5일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열렸다. ‘Next Leader’는 메가박스의 점장이 될 사우들이 2년여간 조직 관리비전 교육시험·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관리자 양성 프로그램이다. 간담회엔 김진선 메가박스 대표, 오문준 부대표, 이재원 이사 등 메가박스 경영진이 참석해 예비 점장의 상반기 교육 소감을 듣고 격려하며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마드, JMnet 임직원 10% 할인 이벤트
중앙M&C 온라인사업팀이 추석 선물을 주문하는 ‘농마드’ 고객의 전화에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김영란법 시행을 앞두고 일부 고객의 소비 심리가 위축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잠시, 추석을 앞두고 농마드는 여전히 꾸준한 주문량을 기록 중이다. 설 명절 상품을 구매했던 기업이 잊지 않고 추석 때 농마드를 다시 찾는 비중도 상당하다. 지난해에 이어 농마드는 JMnet 임직원들을 위한 특별 할인을 준비했다. JMnet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10%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올 추석 인기 있는 명절 선물은 수산물 부문의 멸치·미역, 과일 부문의 청도 반건시로 높은 주문량을 기록하고 있다. 할인마트보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백화점 수준의 품질을 자랑하는 농마드 추석 기획전은 9월 8일 배송이 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마드 홈페이지 참조. 

 

JTBC ‘말하는대로’ 9월 21일 첫 방송
유희열과 하하가 MC로 나선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말하는대로(大路)’가 9월 21일 오후 9시30분 첫 방송된다. ‘말하는대로’는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은 ‘길거리 공연’(버스킹busking)을 재해석한 프로그램으로 촬영은 야외에서 진행된다.

김민지 기자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