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net 맛대맛 12. 쌀국수
중앙사보 2016.10.27

부드러운 식감의 면, 이국적 향과 맛을 내는 육수, 여기에 숙주청양고추 등을 넣어 한 젓가락 후루룩 먹으면 몸과 마음이 확 풀리는 느낌이 든다. 맛대맛 열두 번째 메뉴는 쌀국수다. 서울 서소문로(코리아중앙데일리)·상암산로(JTBC플러스)·한남대로(JTBC미디어컴)·도산대로(메가박스)에서 근무하는 사우들이 뽑은 쌀국수 맛집은 어디일까? 내용은 ①음식점 이름 ②대표 메뉴 및 가격 ③이 집은“이래서 좋다” ④추천인의 한 줄 평 ⑤주요 정보 순이다.

 

고소한 향신료에 땅콩가루
식감 좋은 볶음쌀국수 인기

코리아중앙데일리. 서소문 쁘띠하노이
①서소문 쁘띠하노이 ②볶음쌀국수 1만4000원. ③가벼우면서도 맛있는 쌀국수를 먹고 싶을 때 찾게 되는 곳이 있다. 바로 쁘띠하노이의 볶음쌀국수! 부추·숙주·두부튀김과 올리브유가 함께 어우러진 고소한 향신료에, 면발 위 가득 올려진 땅콩가루와 칠리 후레이크의 식감이 더해지면 없던 입맛도 다시 돌아온다. 매일 먹는 비슷한 메뉴가 살짝 지겨워질 때, 새로운 베트남 음식을 먹고 싶다면 입맛을 되살려 줄 쁘띠하노이 볶음쌀국수를 추천한다. 쁘띠하노이는 서울역과 라마다호텔 지하에 있어 점심시간 인근 직장인들로 붐비니 예약할 것을 권한다. 단체석이 마련돼 있어 동료들과 회식이 가능하다. ④맨날 먹던 쌀국수와는 다른 베트남의 맛을 경험하고 싶다면! ⑤ 서울 중구 남대문로5가 581 서울 시티타워 지하1층. 02-3789-2884. 이윤아 사우·코리아중앙데일리

 

두툼한 양지로 담백한 국물
국수에 밥 추가하면 속 든든
JTBC플러스 합정역 리틀파파
①합정역 리틀파파 ②양지쌀국수 7500원. 파인애플 볶음밥 1만원. ③합정동 골목에 들어서면 사람들이 길게 줄 선 가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그중 간판에 자전거가 그려진 곳이 바로 리틀파파다. 기본 메뉴인 양지쌀국수는 다른 쌀국수집의 1만원대 쌀국수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국수를 다 먹은 뒤 육수와 밥을 추가해 말아먹으면 속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밥과 육수를 무료로 추가할 수 있어 식사량이 많은 젊은 층에게도 인기다. 또 향신료 향이 강하지 않아 쌀국수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두툼한 양지가 들어있고 국물 맛은 담백한 편이다. 숙주는 이미 데쳐서 들어있어 국물이 금방 식지 않는 것도 좋다. ④서울 속 작은 베트남에서 환절기 쌀쌀한 날씨를 이겨 보자. ⑤서울 마포구 독막로3길 7. 02-326-2788. 송미혜 사우·JTBC플러스


장시간 우려 육향 진한 쌀국수
베트남 샌드위치반 미인기

JTBC미디어컴 경리단길 레호이
①경리단길 레호이(LeHoi) ②포 보(쌀국수) 1만2000원. 반 미(샌드위치) 6000원. ③베트남 호이안의 한적한 풍경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레호이는 경리단길 구석 자그마한 노란색 건물에 자리잡았다. 메인 메뉴는 단 세 가지, 쌀국수인 포 보와 베트남식 비빔국수 분 짜, 베트남식 덮밥 꼼 까이다. 대표메뉴인 포 보는 쌀국수 본연의 맛을 살리는 데 집중했다. 오랜 시간 소고기를 우려내 육향이 진한 국물은 쌀국수 프랜차이즈 업체와는 차원이 다르게 진하고 담백하다. 베트남 현지 샌드위치의 맛을 살린 반 미와 베트남에서 온 맥주도 맛볼 수 있다. 다소 길어질 수 있는 대기 시간을 충분히 보상한다. ④베트남의 맛과 더불어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⑤서울 용산구 소월로38가길 5 1층. 070-4242-0426.
정진혁 사우·JTBC미디어컴

 

동남아 향신료 냄새 물씬
시큼하고 알싸한 태국의 맛

메가박스 신사동 얌타이
①신사동 얌타이(YUM THAI) ②소고기 쌀국수 8000원. 해물 쌀국수 9000원. 똠얌 쌀국수 1만6000원. ③흔히 쌀국수 하면 베트남을 떠올리지만 이곳의 쌀국수는 태국식이다. 태국 여행을 다녀온 후, 태국 음식이 그리워진다면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얌타이를 찾으면 된다. 도산대로 제이콘텐트리빌딩에서 지하철 3호선 신사역 방향으로 200m쯤 내려가면 왼쪽 대로변에 있다. 가게 입구부터 동남아 향신료 냄새가 물씬 풍긴다. 태국 출신 요리사가 음식을 만들어 태국 본연의 풍미가 가득하다. 진한 국물의 쌀국수와 시큼하고 알싸한 똠얌꿍 맛은 여느 태국 음식점과 차원이 다르다. ④작취미성(昨醉未惺) 해장하고 싶다면, 비 오는 날 진한 국물이 먹고 싶다면. ⑤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138 광명빌딩. 02-594-7988.

백도연 대리·메가박스

이윤아 사우 외 3명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