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미디어네트워크는 올해부터 ‘대리ㆍ과장 승격 인증제’를 새롭게 실시한다.
지금까지는 사원ㆍ대리 직급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공통스킬 과정을 진행했다. 이는 직원들의 공통역량(문제해결, 커뮤니케이션, 문서 작성 등)을 키우기 위해 실시했던 것으로, 교육 이수를 승격과 연계해 사원ㆍ대리 직급자는 지정된 과정을 1년에 1과목 이상 수강해야 했다.
하지만 과정 이수 관리가 다소 복잡하고 평가 과정이 따로 없어 학습 집중도가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었다. 현장의 이런 의견을 반영해 기존 비즈니스 공통스킬 과정을 없애고 승격 대상자 사전교육 과정을 체계화했다.
대리ㆍ과장 승격 후보자를 대상으로 새롭게 진행되는 사전교육 과정은 1년에 1과목씩 이수해야 했던 기존 제도와는 달리 승격 직전 연도에 한 번만 수강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들에게는 교육시행 2개월 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교재가 주어진다. 대리 승격 후보자에게는 재무회계와 문제해결을 다룬 교재가, 과장 승격 후보자에게는 마케팅과 디자인 싱킹에 대한 교재가 각각 주어진다. 대상자는 이 교재를 활용해 스스로 학습하고, 본교육 과정에 들어서기 전 교육장에서 지필평가를 받는다. 평가를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 본 교육을 받지 못하고 승격 후보에서 제외된다. 평가를 통과하면 대리 승격 후보자와 과장 승격 후보자는 각각 문제해결과 디자인 싱킹을 다루는 본교육 과정을 밟게 된다. 학습 종료 후 팀과제 평가, 개인과제 평가, 과정 참여도 등을 종합해 과정 수료 여부를 결정하며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하지 못한 경우 해당 연도 승격 후보에서 제외되고 다음 연도에 재도전해야 한다.
평가가 강화됐지만 교육 제도가 간소화됨으로써 매년 과정 이수를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진 것이 장점이다. 올해부터 대리ㆍ과장 승격 대상자 사전교육이 실시됨에 따라 내년부터는 과장 승격자 과정이 폐지된다. 이번 사전교육 과정과는 별개로 기존 온라인 교육 과정은 그대로 진행된다.
바뀐 승격 과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조인스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각 사 교육 담당자 또는 본사 인사팀에 문의하면 된다.
장정훈 대리ㆍ중앙미디어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