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net 게시판
중앙사보 2017.04.27

중앙일보 우수 칼럼니스트 2016년 4분기 시상
박재현 중앙일보 편집국장대리(전 논설위원)와 강찬호 논설위원이 2016년 4분기 중앙일보 우수 칼럼니스트에 선정됐다. 박 국장대리는 논설위원 활동 당시 “직접 취재하는 법조 칼럼으로 중앙일보 오피니언면에 생동감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 논설위원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출연 등 멀티플레이어로 활발하게 활동하며 수준 높은 사설과 칼럼을 집필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철호 논설주간은 4월 25일 서울 서소문로 J빌딩 논설위원실에서 두 사우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메가박스 인천 송도, 경남 양산점 5월 1일 개관
메가박스가 5월 1일 인천 송도와 경남 양산에 신규 지점을 개관한다. 메가박스 송도점은 사운드 특화관인 MX관을 비롯한 상영관 8개, 좌석 1548석, 양산점은 상영관 6개, 좌석 933석 규모다.

 

JTBC 뉴스룸, YWCA ‘좋은 프로그램상’ 수상
JTBC 뉴스룸이 4월 20일 제21회 YWCA가 뽑은 좋은 TV프로그램상 시상식에서 ‘전국 YWCA 활동가들이 뽑은 좋은 프로그램상’을 받았다. 좋은 프로그램상은 올해 신설된 부문이다. JTBC 뉴스룸은 ‘최순실 태블릿PC 특종 보도’로 국정 농단 사건의 실체를 밝히고 민주주의를 위한 언론의 중요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JTBC 뉴스룸은 2015년 세월호 참사 보도로 YWCA가 뽑은 좋은 TV프로그램상 대상을 수상했다.

 

‘휘닉스 블루캐니언’ 4월 29일 오픈
강원도 휘닉스 평창의 워터파크 ‘휘닉스 블루캐니언’ 야외존이 4월 29일 오픈한다. 5월 초 연휴를 앞두고 야외 파워풀, 슬라이드 등 시설 보수와 안전 점검도 마쳤다. 휘닉스 평창은 블루캐니언을 연간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연간회원권을 5월 7일까지 판매한다. 블루캐니언 연간회원에게는 관광곤돌라 무료 이용, 객실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중앙일보 김형진 기자, 이달의 편집상
중앙일보 프린트편집데스크 김형진 기자가 월드컵 최종 예선 6차전에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중국에 패한 소식을 전한 ‘창사 참사’ 기사(중앙일보 3월 24일자 28면)로 한국편집기자협회(회장 김선호)가 수여하는 이달(4월)의 편집상 문화스포츠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편집기자협회 이달의 편집상은 매달 기사의 가치를 돋보이게 하는 제목과 편집을 4개 부문(종합·경제사회·문화스포츠·피처)으로 나눠 수여하는 상이다.

 

JTBC ‘아는 형님’ 최고 시청률 경신
4월 22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 72회가 평균 시청률 5.9%(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해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웠다. 지난 4월 1일 방송된 69회가 평균 시청률 5.6%를 기록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지 3주 만이다. 이날 방송에는 JTBC 금토 드라마 ‘맨투맨’의 배우 박성웅과 채정안이 출연해 분당 최고 시청률이 7.8%까지 치솟았다.

 

JTBC2 ‘양세찬의 텐2’ JTBC 방영 시작
JTBC 모바일 콘텐트로 시작해 JTBC2 채널에서 방영하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 ‘양세찬의 텐2’ 가 시청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4월 22일 JTBC 채널에서 방영을 시작했다. 양세찬의 텐2는 대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 화젯거리 등의 순위를 알아보는 랭킹쇼다. 방송인 양세찬·신원호·타쿠야 등이 MC로 활약하는 양세찬의 텐2는 매주 목요일 오후 9시20분 JTBC2, 토요일 밤 12시20분 JTBC에서 방송된다.

박수영 사원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