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툴 가이드라인
중앙사보 2017.05.11

커뮤니케이션 툴 가이드라인

 

제1장 기본 취지
제1조 (배경)
중앙미디어네크워크(JMnet) 커뮤니케이션 툴(TOOL) 가이드라인(이하 가이드라인)은 그룹 내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정보 보안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됐다.

 

제2조 (효력)
가이드라인은 사내 제 규정과 윤리규범 가이드 등에 준하는 효력을 갖는다. 중앙미디어네트워크의 모든 임직원에게 적용된다.

 

제3조 (기본 구성)
그룹 커뮤니케이션 툴(Tool)의 기본 구성은 다음과 같다.
①조인스넷, Joins Net
②스마트조인스, Smart Joins
③조인스톡, Joins Talk
④아중이, Ajungi (디지털 사보)
⑤JAM(중앙일보 CMS)과 iNEWS (JTBC 보도정보) 등

 

제2장 내용
제4조 (원칙과 지침)
⑴ 열린 공간
Joins Net에 ID가 등록된 JMnet 임직원 누구나 자유롭게 소식을 전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지향한다.
⑵ 실명 사용
모든 게시물은 작성자의 이름을 명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공유하기 위한 게시판인 ‘J-Voice‘ 등은 예외로 한다.
⑶ 업무 시 우선 사용
업무 시 그룹 커뮤니케이션 툴(TOOL)을 우선 사용하고 다른 수단의 업무용 사용을 자제한다.
⑷ 보안 준수
회사 기밀은 유출해서는 안 되며, 커뮤니케이션 툴의 내용은 자의적으로 판단해 공유하거나 노출시키지 않는다. 업무상 기밀을 요하는 경우에는 ‘일반메일’ 대신  ‘보안메일’을 사용한다.

 

제5조 (책임)
⑴ 게시물 등 임직원이 생산한 콘텐트에 대한 책임은 해당 임직원 개인에게 있다.
⑵ 콘텐트가 관련 법률이나 사규, 취업규칙, 사회 상규 등에 어긋나는 내용은 작성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다.
⑶ 규정 위반 여부에 따라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사내 윤리위원회에 회부돼 징계를 받을 수 있다.
⑷ 업무 시 그룹 커뮤니케이션 툴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보안 사고의 경우 임직원 개인 책임이 가중될 수 있다.

 

(부칙)
⑴ (시행) 가이드라인은 2017년 5월부터 적용된다.

중앙미디어네트워크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