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사부터 출연까지 직원들이 만든 CS체조... 목표 위한 의지 담았습니다
중앙사보 2017.08.31

휘닉스, 9월부터 각 영업장 배포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는 고객 만족 및 직원 화합을 위해 ‘휘닉스 CS(Customer Satisfaction·고객만족)체조’ 영상을 제작했다. 휘닉스 CS체조는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직원 간 화합을 통해 고객만족을 만들어나가겠다는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최종 목표 실천의 일환이다.


 

휘닉스 CS체조는 지난 2월부터 약 6개월간에 걸쳐 음원 제작, 오디오 녹음, 안무 구성, 안무 연습, 영상 녹화 등으로 진행됐다. 경쾌한 리듬의 DJ DOC ‘나의 성공담’을 개사해 ‘휘닉스 CS성공담’으로 다시 썼다. 체조는 가벼운 스트레칭 동작으로 구성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이번 휘닉스 CS체조 영상은 휘닉스 평창 식구들이 개사, 녹음, 출연까지 직접 했다. 휘닉스 평창 객실팀 객실운영파트 신대근·김가희, 객실관리파트 현하늘, 스포츠운영팀 워터운영파트 심혜정, 골프운영파트 박준형 스태프 등이 주인공이다.

촬영은 지난 8월 22일 휘닉스 평창 블루캐니언, 몽블랑 정상, 그리고 휘닉스 스노우파크의 스키베이스를 배경으로 오전 6시부터 약 6시간 동안 이어졌다. 출연진은 휘닉스 평창을 상징하는 파란색과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를 상징하는 오렌지색 상의를 착용해 호텔앤드리조트의 화합을 연출했다. 이번 CS체조는 9월 5일 휘닉스 평창 월례조회에서 공개되며 향후 각 영업장에 영상을 배포될 계획이다.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는 이미 정기적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CS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만족 ‘우수 사례 공모전’이나 우수 직원 대상 ‘영업장 작은 시상식’도 진행해 근무 의욕을 높이고 있다.

이런 노력의 결과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17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 스키장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고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는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의 ‘2017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에서 리조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앞으로도 ‘고객의 마음과 시간을 사고 행복한 경험을 선물한다’는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고객만족 목표를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

신대근 사보기자·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신대근 사보기자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