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중앙데일리, ESU 성공 개최, 유익한 교육 콘텐트 제공
중앙사보 2017.08.31

코리아중앙데일리와 주한 영국대사관이 공동 주최하는 제14회 English Speaking Union(ESU) KOREA 영어말하기 대회 본선이 8월 26일 현대백화점 일산 킨텍스점에서 열렸다. ESU 대회는 국내외 초·중·고등학생이 부문별로 지정 주제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영어로 발표하는 국내 최대 영어 말하기 대회다.


지난 6월부터 두 달간 온라인 예선심사를 통해 부문별(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30명씩 총 120명의 본선 진출자가 추려졌다. 본선은 5분간 스피치와 심사위원의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초등 저학년부 이시진(잠원초), 초등 고학년부 오민주(BIS Canada), 중등부 심유현(흥덕중), 고등부 함지용(용산국제고)이 각각 부문별 대상에 선정됐다.

 

이번 대회에는 영국문화예술전문가 전원경 교수의 영국문화 특강, 코리아중앙데일리 정치사회부 이성은 기자의 영어 글쓰기 강연, 서울대 경제학부 김재경 학생의 2017 수능만점자의 공부학습법 등 다양한 강연 프로그램이 준비돼 발표를 기다리는 참가 학생과 학부모에게 유익한 교육 콘텐트를 제공했다. 다음 대회는 오는 12월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는 02-2031-1295, 1222.

박수영 사보기자·중앙일보데일리

박수영 사보기자
첨부파일
이어서 읽기 좋은 콘텐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