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P 파워하우스 SLL(www.sll.co.kr)이 JTBC 토일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연다. ‘천국보다 아름다운’ 팝업스토어는 오는 5월 16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드라마 속 주요 공간을 구현한 포토존 중심의 체험형 콘텐트로 구성됐다. ▲해숙이 도착하는 선물상자 입구 ▲환영 안내판 ▲해숙과 낙준의 집 ▲‘천국 입국 심사존’을 연상시키는 AI 체험 구역 ▲도시락을 통해 기억을 공유하는 천국복지센터 콘셉트의 공간까지, 작품 속 상징적인 장면들을 오프라인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외에도 지옥 의자 포토존과 함께 드라마 연계 공식 MD 상품 11종이 전시 및 판매된다.
아울러 SLL 공식 홈페이지(www.sll.co.kr/event/heavenly)에서 팝업스토어 사전 이벤트로 '천국 주민증' 발급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참여자는 본인의 얼굴을 기반으로 생성된 이미지에 천국에서의 이름과 나이를 입력해 제출하면,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실물 주민증 카드와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
5월 12일(월)부터 14일(수)까지 ‘천국 주민증’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는 5월 20일(화)부터 22일(목) 사이 현장 카드 수령이 가능하다. 서비스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4개 언어로 제공된다.
SLL 관계자는 “드라마가 전한 감동을 오프라인에서도 이어가고자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현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작품의 메시지를 보다 깊이 있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팝업스토어는 5월 16일(금)부터 18일(일), 20일(화)부터 22일(목)까지 총 6일간 운영되며, 19일(월)은 백화점 정기 휴점일로 제외된다. 운영 시간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후 8시까지다.